티스토리 뷰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쾌변 위해!



최근 변비가 심해졌어요. 날이 추워지고

운동을 자주 못 하니까 살이 찌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먹는 걸 줄였어요.

덕분에 살은 좀 빠졌는데, 변비를 얻었답니다.


변비에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좋다고 하는데

매번 음식으로 챙겨먹기는 힘들잖아요~


그래서 이래저래 고민하다가 장에 좋은 

제품을 하나 알게 되어서 소개해드려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찾는 분들 참고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음식을 주기적으로

섭취하지 않으면서 장운동이 줄어들 수가 있대요.


이렇게 되면 활발하게 배변 활동이 일어나지

않아서 소화기능도 떨어지고 배변 기능도

떨어진다고 하네요. 저는 배가 많이 아팠어요.


그리고 장에 뭔가 꽉 차있는 기분이 들면서

묵직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었어요.


화장실을 가도 제대로 볼일을 보는 게 아니라

오래 앉아있기만 하다 보니까 항문에도

무리가 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잘못하다 치질까지 오는 것 아닌지 걱정됐어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섭취하면서 이런 부분을

줄이고 싶긴한데,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일반 음식을 먹고 변비를 해결하기가..ㅜㅜ;; 




그래서 나름 좋다는 걸 많이 해봤어요.

운동량을 늘리려고 집 앞 공원을

걸었답니다. 운동은 장에 자극을 주어서

배변 활동을 좀 더 수월하게 해줘요.


수분이 많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찾아보기도

하고, 변이 딱딱하게 뭉쳐 있으므로 문제가 되는 

거라서 수분기 있는 음식으로 뭉친 변을 풀어주면

도움이 좀 된다고 해요. 뭐 어느 정도 효과는  

만족할만한 정도가 아니라서 결국 약까지 찾아보게 

되었는데, 결국 먹지는 않았어요.


아무래도 평소에 약에 대해 듣는 게 있다 보니

조금 주저하게 되더라고요.




약이 내 몸에 엄청나게 큰 부담을 주는 건 아니지만,

큰 병에 걸린 것도 아닌데, 웬만하면 약 이외의

방법으로 해결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약을

잘못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들었어요. 


오히려 증상이 심해지거나 내성이 생겨서 

나중엔 효과도 떨어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약이 아닌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또는

건강보조식품을 찾아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다행히 지금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느끼고 있답니다.




화장실에 무리 없이 갈 때는 장 건강이 중요하단 걸

잊고 살기 쉽죠. 그런데 한번 겪어보면 정말 힘들어요.


미국에서는 연간 3만 명 정도가 변비 때문에 병원에

입원까지 한다네요. 현대인들은 운동이 부족하고

앉아서 하는 일이 많다 보니까, 장운동을 활성화할

일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점점 증상이 느는 추세라고 해요.

또는 저처럼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가 걸릴 수도 있고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중요한 이유가 이런 부분도 있죠.


그저 볼일을 제대로 못 보는 증상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이나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도 있대요. 

서늘한 화장실에서 오랫동안 힘을 주고 있다 보니, 

그 때문에 혈관 쪽에 손상이 올 수 있다더군요. 

그래서 조금 불편하면 참지 마시고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도움받으시길 바라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평소에 드신다면, 이런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데, 평소에 많이 못 드신다면

장 건강을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장 건강을 평소에 관리하고 배변에 도움을 받을

방법 중에 유산균을 먹는 것이 있어요. 유산균이

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

들어보셨을 거예요. 우리 장에는 여러 가지 세균이

살고 있어요. 이 중에 독성이 있는 세균이 많이

번식하게 되면 장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평소에 안드시면

보통 장염에 걸리거나, 장운동을 감소시켜서

배변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유산균을 

내 장으로 들여보내 주게 되면 나쁜 세균들과 

경쟁해서, 나쁜 세균들이 잘 살 수 없도록 만들 수 있어요. 

그래서 유산균을 먹으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런데 유산균에도 종류가 참 여러 가지라서

어떤 유산균을 먹느냐에 따라 배변에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별 효과가 없을 수도 있어요.


제가 이번에 찾은 트루락 스트롱에는

배변을 위한 유산균들이 많이 포함되어있어요.

총 11종의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이에요.


그 중 비피더스균 BB5536 균주는 일반적인

유산균주와 달리 배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균주랍니다. 또 한가지 대표적으로

DDS-1 이라는 균주도 있어요. 이 균주는

미국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에서

특별하게 개발해낸 균주라고 해요.


역시 쾌변에 최적화된 균주로써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게다가 장에 정착하는 비율이 높아 한 번 섭취하면

장까지 살아서 가고 오래도록 서식할 수 있는

균주라고 해요. 보통 이런 유명한 균주들은

40년 이상 임상시험을 통해 검증된 균주랍니다.


따라서 믿고 드셔도 괜찮다는 거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챙겨 먹기 힘들다면 이렇게

유산균 제품을 챙겨서 먹는것도 괜찮죠? 


배변을 위해 유산균을 드실 땐 어떤 균주를

사용한 제품인지 꼭 확인하고 드시길 바래요.




처음 구매했을 때에는 쾌변 도움되는 유산균이

많다 길래 믿고 구매해봤어요. 


포장을 뜯으면 가루 재형으로 되어 있어요.

이것을 물에 타서 드시면 되는 거예요.


먹는 데 무리가 없도록 상큼한 레몬 맛이 나요.

하루 한 포 정도만 먹으면 되니까 2주 정도

꾸준히 드시는 거예요. 저는 회사에 갖고 가서

텀블러에 물을 담아서 타 먹는답니다.


저는 대략 200mL 정도 물을 담아서 먹는 데요,

한 번에 다 마시지 않고 홀짝홀짝 먹어요.

그래도 맛이 괜찮아서 먹을 만 하답니다.


예전에 이와 비슷한 제품을 먹어본 경험도 있는데

제가 먹어본 가루형 제품 중에 맛이 제일 좋아요.


그리고 하루에 한 포만 먹어도 되니까,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끼니 때마다 안챙겨 먹어도

되고 가격 부담도 적고 까먹고 회사에 안 가져가도

집에 가서 먹어도 되니까 좋죠.




이렇게 유산균으로 배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은

유산균 자체 못지않게 부원료들도 상당히

중요해요. 이 부원료들의 역할은 장내에

정착한 유익균들이 더 잘 생장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양물질이랍니다. 그러니 제품을

선택하실 때에는 어떤 부원료를 활용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보시는 게 좋아요. 이 제품은

그런 면에서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총 다섯 종의 식물성 부원료뿐만 아니라 과채에서

추출한 부원료까지 합쳐서 배합한 제품이에요.


식물성 부원료의 경우에는 배변에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만들었어요. 그리고 과채에서 뽑아낸

원료들은 복합체로 가공한 뒤 분말 형태로

넣어두었다고 하네요. 식물성 원료와 과채 모두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재료로도 쓰이니까

도움이 되는 건 당연할 것 같아요.


아마 이 제품의 대표적인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이러한 특별한 부원료로 국내와 미국에서

모두 특허를 받았대요.




유산균은 외부에서 어느 정도 시원한 환경이 

유지돼야 상하지 않고 안전한 상태로 유지 된대요.

그래서 냉장 상태로 배송이 되더라고요. 


저도 집에서 택배 상자를 받을 때 안에

아이스팩이 들어이었어요. 배송받으신 후에는

될 수 있으면 냉장 보관하는 걸 추천해 드려요.

그래야 가장 신선한 상태의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대요.


물론 아무리 좋은 제품을 먹는다 하더라도

자기 관리가 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을 거예요. 가장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위주로

식단 조절을 하셔야 하고요.


가볍게라도 꼭 운동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앉아서 일하다가도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산책도 종종 해주시고요.


아, 그리고 배변 욕구를 참는 것도

안 좋은 버릇이래요. 변이 장에

오래 남아있을수록 수분을 빼앗겨

단단해지고, 그것이 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누구나 다 겪는 거라고 너무 만만하게

보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불편함이

느껴지실 때 하루라도 빨리 좋은 제품으로

도움받으시고 운동 및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찾아서

자기 관리 하시길 바래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큰 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시간을 오래 끌수록 호전이 더뎌진답니다.

저는 '괜찮겠지' 하다가 두 배로 고생했어요.




저는 이미 한 박스를 다 먹었어요.

지금은 변비 때문에 불편한 느낌이 많이

개선되었답니다. 배가 아프다거나 더부룩하다거나 

답답한 느낌은 거의 다 사라졌어요. 


예전보다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고

오래 앉아있지 않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식욕이 많이 좋아졌고 피로감도 덜 느껴져서

좋답니다. 제 주변 친구들도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추천해주고 싶어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먹기 힘든 부분을

이렇게 해결을 했네요. 


배변 문제로 여러 번 고생했고 다른 제품, 좋다는 음식

다 먹어 봤는데, 지금 먹고 있는 트루락 스트롱이

제일 효과가 괜찮네요. 여러분도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매일 섭취하기 힘드시면 트루락 스트롱 한번 드셔 보시고

장 건강 되찾으시면 좋겠네요!




012345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