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면증에 좋은 음식 추천




여러분 잠은 잘 주무시고 계시는가요?

저는 요즘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있어서

고민이 많았어요. 그런데 약을 먹기는

조금 부담이 되더라고요. 나중에 의존증이

생기거나 몸에 부담이 갈 것 같아서요.

그래서 식품으로 대체하기로 했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다행히 찾아서

어느 정도 도움이 되고 있어요.

여러분께도 좋은 정보 공유하고 싶네요.




최근 회사에서 스트레스받을 일이

많이 생기면서 업무도 늦게 끝나고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지 못했어요.

그랬더니 밤에 잠이 안 오고 생각이

많아지면서 한없이 뒤척이게 되더라고요.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니 다음날까지

지장이 많았어요. 무 시간에도

잠이 쏟아지고 집중력은 떨어지고

밥맛도 없고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찾기 전에

답답한 마음에 약국에 가서 상담을 받았어요.


약사 선생님은 수면유도제를

추천하시는데 머뭇거려지더라고요.

예전에 수면유도제를 먹어봤는데

저랑 잘 안 맞았거든요.




그래서 결국 약국에서는 결정을 못 하고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뒤진 끝에

불면증에 좋은 음식 찾아서 먹어봤어요.


여러 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먹어봤는데 

대표적으로 상추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저와는 잘 맞지 않는 건지 아니면

제가 제대로 먹지를 않은 건지 결과적으로

효과는 딱히 못 느꼈어요. 그래서 회사 동료들한테

결국엔 도움을 청했답니다.




뜻밖에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 많아요. 동료들한테 물어보니까,

수면제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간에 

해당하는 걸 찾아 먹어보라고 권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걸 많이들 먹느냐고 물어봤더니

감태에서 수면유도 성분을 추출한

제품을 찾아서 먹어보라더군요.


감태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이라고

잠자는데 도움이 된다는 건

평소에도 뉴스나 건강 프로에서

몇 번 봐왔어 알고는 있었는데,

그걸 개량한 제품이 있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회사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제품으로 하나 골라서 구매해봤어요.


작정하고 잠에 도움되라고

만든 모양이에요. 이름부터가

리얼슬립이에요. 약병 같기도 하면서

잉크병 같기도 하면서 친숙한 디자인으로

만들었네요. 크기는 한 손에 조금 크게

잡힐 정도예요. 뚜껑을 열어서 내용물을 보면

전형적인 영양제처럼 생겼답니다.


엄지손톱만 한 알약이에요. 색깔은 까맣고

한입에 삼킬 수 있을 만한 크기라서

먹는데도 별로 무리가 없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찾다가

감태가 낯선 분들을 위해서 어느정도

설명해 드려야 할 것 같네요.

감태는 해조류의 일종이에요.


미역이나 김처럼 바다에서 자라는

식물인 거죠. 그런데 감태가 우리나라

전역에서 잘 자라는 건 아니고

주로 제주도에서 많이 자란다고

하네요. 이 제품도 제주도에 있는

감태를 가지고 만든 거래요.




옛날부터 감태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수면유도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었대요. 그래서 수면제를

대체할만한 식품으로 주목을

받는 와중에, 이렇게 개량된 제품이

출시된 거죠. 그런데 감태가 잠에

좋다고 해서 시장에서 감태를 사 와서

드셔도 딱히 효과가 없을 수 있어요.


감태에 들어있는 좋은 성분을

액기스로 뽑아낸 거랑 그냥 감태를

먹는 것은 농도의 차이가 있어서

효과를 느끼기 어렵다고 하네요.


제가 상추를 먹어도 별 도움이 안 된

이유가 충분한 농도로 수면유도 성분을

먹지 못해서 그랬나 봐요.




우리 몸에는 크게 두 가지의 신경전달물질이 있어요.

신경전달물질은 우리의 신경을 자극하는 물질이에요.

두 가지 신경전달물질은 각각 흥분성과 억제성이에요.


흥분성은 중추신경을 흥분시켜서 내가 일하거나

운동할 때 집중력과 에너지를 낼 수 있게

해준답니다. 반대로 억제성 물질은 내가 쉬거나

잠을 잘 때 분비되는 물질이에요. 이 물질이

부족하거나 작용을 잘 못 하면 효율적인 휴식과

숙면이 어렵답니다. 이러한 억제성 물질의

대표적인 것이 GABA라는 이름의 아미노산이에요.


즉, 이 GABA가 몸에 모자라거나 어떤 이유에서

작용을 잘 못 하게 되면 잠이 잘 안 오고

잠들어도 깊게 못 자게 되는 것이지요.




이 GABA를 닮은 물질이 있는데, 그것이 감태에

많이 함유되어 있대요. 감태에 들어있는 물질의

이름은 플로로탄닌이라는 성분이에요.


얘가 우리 몸에 들어와서 GABA 대신 작용하면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해서

잠자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지요.


언뜻 보면 수면제나 수면유도제와

원리가 비슷해서, 불면증에 좋은 음식 아니라

병원이나 약국에서 약을 사 먹는 거랑 

별반 차이가 없을 것 같죠.


그런데 크게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답니다.


일단 약을 먹는 것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잠자는 건 일시적으로 해결될지 모르지만

다음날 머리가 아프다거나 피곤함을 더 많이

느낀다거나, 제가 그랬던 것처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의존성이 있다는 게 약의 또 다른 특징이죠.

한번 복용하게 되면 그 양을 점진적으로

늘려가야 하고, 먹지 않으면 심리적으로

불안한 금단증상이 올 수도 있고요.


하지만 감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으로 자연에서 

얻는 천연성분이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의존성이

거의 없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내 몸에

부담이 덜 가는 범위에서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실제로 임상시험을 여러 번 한 모양이에요.

감태추출물과 수면제의 효과를 비교한

실험이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는데,

효과가 비슷하다고 하네요.


기왕 효과가 비슷한 거 몸에 부담이

덜 가는 걸 먹는 게 좋겠죠?




불면증에 좋은 음식 감태를 

저 같은 경우는 일주일 정도 먹고 나서

변화를 느끼기 시작했어요.


예전에는 한 시간씩 뒤척이다

잠이 들었는데 지금은 10분 내외로

잠이 들어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예전보다 개운하고요. 본 제품은

인체 적용실험을 통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래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지표들을 제시해주네요.


우리가 잠자리에 누워서 잠들기까지

그리고 잠들고 나서도 무의식적으로

깨어나는 순간이 있대요.




이것을 총 각성 지수라고 하는데, 실험결과

감태추출물이 총 각성 지수를

낮췄다고 하네요. 쉽게 얘기해서 빨리

잠들 수 있다는 얘기죠.


그리고 잠든 후 각성 시간도 다소

감소해서, 깊은 잠을 지속해서

잘 수 있게 해준다네요.


잠을 자도 피곤함을 느끼시는 분들 중에

수면 무호흡증을 겪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감태 추출물이 이러한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수면 중 호흡장애지수가

감소했다는 실험 결과를 얻었대요.




본 제품에는 감태추출물만 들어가는 게 아니라

다른 부원료들도 꽤 많이 들어가 있어요.

총 10가지 정도 된다고 해요.


감태추출물과 시너지효과를 내기 위해서

불면증에 좋은 음식 성분으로 추출한 물질들이래요.

대표적으로 시계꽃 추출물, 미강추출물, 홍경천 등이

있어요. 위 세가지 재료를 가장 적합한 배율로

섞어서 만들었대요. 홍경천에는 스트레스로

생길 수 있는 피로감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대요.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그런데 홍경천이라는 식물을 섭취하면

이 코티솔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네요.




미강은 쌀겨를 의미해요. 쌀겨에서 역시

불면증에 좋은 음식 으로써 수면에 도움을 준대요.

이 역시 연구 결과를 제시해 놓은 데요,

동물실험과 인체실험 모두 진행했어요.

동물실험 결과 잠이 빨리 들고

숙면을 취하는 시간이 드러났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인체실험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얻었네요.




시계꽃이라는 꽃이 있대요.

이 꽃에서 추출한 물질 중에 불안증, 

불면증에 좋은 음식 처럼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다고 하네요. 

위에서 얘기한 GABA의 작용을 늘려주어서 쉬고 싶거나

잠을 푹 자고 싶을 때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본 제품은 안전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강조하기도 해요. 휴럼사이언스라는

브랜드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제주도에 중앙연구소가 설립되어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대요.


덕분에 GMP 인증마크를 받은 회사이기도 해요.

그만큼 위생에 신경을 쓰고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낸다는 것이죠.

원료를 추출하고 리얼슬립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무려 15단계나 거쳐서

만들어지네요. 굉장한 노력이 들어갔을 것 같아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웬만하면

하루에 한 알만 드시는 걸 추천해요.

잠자기 1시간 전에 한 알만 드셔도

웬만하면 효과가 느껴지실 거예요.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감태 권장량이 있는데,

그게 한 알에 다 들어있다고 하네요.

아무리 불면증에 좋은 음식 이라고 너무

과용하면 안 좋다는건 다들 아시죠!?


하루에 한 알이 부담될 때에는 반 알로

쪼개서 드셔도 돼요. 각자 드시면서

복용량을 맞춰가면 좋을 것 같아요.

모양도 얇고 유선형으로 잘 나와서

목 넘김에도 무리가 없답니다.




부디 건강관리를 잘하시길 바라요.

약이나 건강기능 식품을 아무리 먹어도

내가 건강해지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다 부질없는 짓이 되겠지요?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고

운동도 꾸준히 해주시길 바라요.


잠은 최고의 보약이라네요.

리얼슬립으로 도움받으시고

매일 꿀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